하베르츠의 활약으로 인해 변경된 아스날의 영입 계획

스포츠뉴스

하베르츠의 활약으로 인해 변경된 아스날의 영입 계획

스포츠뉴스 0 1731

17129814614104.PNG

2024/04/11, 존 크로스 & 조쉬 오브라이언


최근 최전방에서 카이 하베르츠의 활약으로 인해 아스날은 다음 여름, 그들의 영입 계획을 다시 고려하게 되었다.  


이 독일 국가대표 선수가 꾸준하게 득점을 넣기 전에, 미켈 아르테타가 여름 이적 시장에서 새로운 스트라이커의 영입을 최우선 목표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 널리 알려졌었다. 많은 사람들은 아스날이 현재의 주전 No.9 가브리엘 제수스와 경쟁하면서 백업 역할도 수행해줄 누군가를 시장에서 찾을 계획이라고 보도했었다. 하지만 더 이상 그렇게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아스날은 여전히 새로운 스트라이커를 영입할 수도 있지만, 이 새로운 선수의 능력과 경험은 일부 사람들을 놀라게할지도 모른다. 지난 7경기에서 5골로 하베르츠가 새로운 득점원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미러 풋볼이 파악하기로 아르테타는 더 어린 선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 선수는 발전하고 성숙해질 시간을 갖게될 것이다. 


이로 인해 브렌트포드의 아이반 토니같은 아스날과 처음에 연결되던 스트라이커 유형은 크게 바뀔 것이다. 브렌트포드는 그들의 핵심 선수와 헤어지기에 앞서 막대한 이적료를 요구 중이다. 따라서 이 잉글랜드 국가대표의 에미레이츠 이적은 이제 가능성이 낮아보인다. 


스포르팅 리스본 스트라이커 빅토르 요케레스는 아르테타의 영입 리스트에 있다고 자주 이야기되던 또 다른 이름이다. 하지만 포르투갈에서 엄청난 시즌을 보낸 그의 이적료는 결코 저렴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지난 여름에 스포르팅으로 이적을 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이 포르투갈 팀은 그를 조만간 판매 해야하는 입장에 놓이게 되진 않을 것이다. 


브라이튼 신성 에반 퍼거슨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어린 스트라이커다. 아스날도 그를 높게 평가하는 구단들 중 하나다. 하지만 브라이튼은 그들의 재능에 대해 엄청난 이적료를 받아내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있다. 그는 현재 아스날이 원하는 적절한 나이대의 선수지만, 그의 가격은 너무 비쌀 수도 있다. 


결국, 아스날이 현재 가장 돈을 많이 쓸 것으로 보이는 포지션은 윙어다. 이미 팀에 존재하는 측면 공격수들과 경쟁을 할 수 있는 윙어를 필요로 하고 있다. 제수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레안드로 트로사르가 모두 왼쪽에서 뛸 수 있지만, 오른쪽에서는 부카요 사카가 매경기를 선발로 뛰어야 한다는 부담을 좀 더 받고 있다. 


또한 이번 여름, 많은 선수들이 에미레이츠를 떠날 수도 있다. 에디 은케티아, 아론 램스데일, 리스 넬슨, 에밀 스미스 로우 모두 잠재적으로 이적을 할 수 있는 선수들이다. 앞서 언급된 4명의 선수들이 떠나면 영입을 위해 필요한 자금이 어느 정도 마련될 것이다. 


현재, 아르테타는 이번 시즌 종료까지 남은 경기들에 완전히 집중하고 있을 것이다. 리그가 7경기 남아있는 상황에서,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 선두에 올라있다. 또한 화요일, 에미레이츠에서 2-2 무승부를 거둔 이후 아스날은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을 위해서 바이에른 뮌헨 원정 2차전을 치뤄야한다. 




0 Comments